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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 잠 잘자는 법 Tip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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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에 대한 모든것

임산부 잠 잘자는 법 Tip 9

소중한 생명을 품고 있는 당신에게 수면 부족의 원인과 올바른 수면을 위한 팁 9가지와 수면에 대한 다양한 오해와 진실을 알려 드립니다.

 

  목  차

1. 임산부 수면 부족 원인

2. 임산부 수면 방법 

3. 적당한 임산부 수면 시간은?


 

 

1. 임산부 수면 부족 원인

 

우선 임산부들이 수면이 부족한 원인은 무엇일까요?

 

수면 충족감이 떨어지는 이유 7가지

 

1. '여성 호르몬'이라 불리는 항체 호르몬의 증가

 

2. 다리에 쥐가 나는 하지 불안 증후군 

  참고 글 : 수면장애 제대로 알고 치료하기 TIP 3

 

수면장애 제대로 알고 치료하기 TIP 3

수면 장애란 무엇이며, 증상과 종류 그리고 치료 방법 3가지를 알아봅니다. 목차 수면 장애란 수면 장애 증상 30대 수면장애 증가 원인 불면증 치료 TIP 3. 수면 장애란 수면장애(sleeping disorder)란 건강한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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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심한 입덧

 

4. 출산에 대한 불안감과 자율 신경의 불안

 

5. 기도 막힘에 의한 호흡 불안

 

6. 불편한 자세

 

7. 빈뇨 등으로 화장실 들락거림

 

 

 

임산부 수면 방법 

 

임산부의 올바른 수면 방법과  수면 시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임산부를 위한 수면 팁 9

 

 

1. 눕는 방향

세 번째 분기가 지나면 태아와 자궁 및 신장으로의 원활한 혈액 흐름을 위해 왼쪽에서 누워 자십시오. 

또한, 오랫동안 등으로 눕히지 마세요.

 

2. 수분 섭취

낮에는 많은 양의 물을 마시고 잠자기 전에 줄이십시오.

 

3. 음식 섭취

가슴 앓이를 예방하기 위해 매운 음식, 산성 음식 (토마토 제품) 또는 튀긴 음식을 먹지 마십시오.

 

4. 혈액 순환

건강을 유지하고 혈액 순환을 유의하며 다리 경련을 줄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운동하십시오. 

 

5. 간식

하루 종일 크래커와 같은 간식을 자주 드십시오. 

이렇게 하면 배가 가득 차서 메스꺼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6. 전용 침구류

전용 "임신"베개와 매트리스가 더 잘 수면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는 일반 베개를 사용하여 몸을 지탱하십시오.

 

7. 낮잠은?

짧은 낮잠이 산모와 태아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이완 및 호흡법

수축이 시작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완 및 호흡 기술로 휴식을 취하는 법을 배웁니다. 

올바른 자기 전 미지근한 물로 목욕이나 샤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그리고 전문의 상담

의학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불면증이 지속되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아기가 태어나면 특히 모유 수유중인 경우 엄마의 수면이 자주 중단됩니다.

 

아기를 낳는 엄마는 아기가 잘 때 낮잠을 자야 합니다. 

 

특히 배우자가 밤에 가능한 육아를 공유하는 것이 어머니의 건강, 안전, 성과 및 활력에 중요합니다.

 

 

적당한 임산부 수면 시간은 ? 하루 7 ~ 8 시간

 

실제 임산부를 위한 이상적인 수면 시간은 어느 정도일까. 

그 시간은 일반인과 다름없이 하루 7 ~ 8 시간의 수면이 이상적입니다. 

 

그러나 이 수치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통계적인 수치일 뿐입니다.

어느 정도의 시간이 베스트인지는 개인차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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