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숙면에 대한 모든것

야간 근무자를 위한 잘자는 꿀팁 7

반응형

 

직장에서 깨어있는 팁

 

야간 교대 근무 중에 자기 자신을 늘 깨어있는 상태로  생산성을 유지하는 7가지 쉬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교대하기 전에 산책하기

 

저녁 근무 교대 근무자라면, 태양이 아직 뜨거울 때 교대 근무 전에 걸어보세요. 

햇빛은 몸에 경고 효과가 있으며 교대 중에 더 활기 찬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2. 낮잠을 전략적으로 

 

교대 근무자들이 7 ~ 9 시간 연속으로 잠을 잘 자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낮잠은 매우 중요합니다.

교대하기 전에 낮잠을 자고 가능한 경우 직장에서 낮잠을 자십시오.

15-20 분의 낮잠시간 조차도 도움될 수 있습니다.

 

잠을 잘 자지 않거나 오랫동안 깨어있을 때 “수면 스트레스"가 증가합니다.

20 분 동안이라도 낮잠을 자면이 수면 메커니즘의 일부를 완화하고 교대 근무 중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허용하는 경우에는 쉬는 시간 동안 짧은 낮잠을 자십시오 (15-20 분).

 

일터에서 낮잠을 잘 수 없는 환경에 대해 적극적으로 회사에 요청하면 생산성을 높이고 작업 오류와 부상 등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카페인 섭취 

 

교대하는 동안 카페인을 마십니다.

근무 외 시간에 잠이 들지 않거나 잠을 자지 못하는 경우, 카페인을 교대 근무 시간의 초기 섭취하고 마지막 절반 동안 섭취량을 줄이십시오.

 

카페인으로 몇 시간 동안 각성 작용이 유지됩니다.

 

 

4. 계속 움직이기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너무 길면 졸리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몸을 활동적으로 유지하면 명확하게 생각하고 주의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직장에서 전화 통화를 하는 경우 일어서거나 걸어 다니십시오.

휴식 시간 동안 업무 영역에서 잠시 멀리 떨어지거나, 작업 영역 내 짧은 거리는 걸어가거나 계단을 오르내리며 계속적으로 움직이십시오.

 

또한 가능하면 대중교통을 귀가하십시오. 졸음운전은 모두에게 위험합니다.

 

 

5. 관계 유지

 

 

교대 근무와 사회생활을 관리하는 방법은 교대 근무 일정을 가족 및 친구의 일상생활의 지인에게 공유하여야 합니다. 

본인과 가족을 위한 사회적 고립 또는 외로움을 느낄 수 있으며, 자녀와 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생일, 졸업식과 같이 크고 작은 행사가 많습니다.

피곤해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근무 외 시간에 자지 않고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하므로 본인 또는 가족에게 수면 부족. 가족 일과의 조정 또는 일부 참석 어려움을 표현하세요.

 

 

6. 두 번의 스트레칭 후 숙면하기

 

직장에서 집에 돌아왔을 때부터 교대 근무가 시작되기 전에 숙면을 취하십시오. 

 

하루 동안 7 시간에서 9 시간 동안 계속 자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한 번에 5 시간 동안 자고 근무 시간 전에 2 시간 낮잠을 자면 매일 수면 필요 시간에 가깝습니다. 

금새 잠들기 어렵다면 스트레칭으로 몸을 이완시켜 보세요

 

 

7. 개인 생활

만일 어린이 자녀를 두고 있다면 시각적으로 일정표나 달력을 만들면 자녀가 무엇을 기대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자녀가 당신에게 기대할 수 있는 특별한 일에 대한 주별로 활동을 계획하십시오.

 

방과 후 또는 취침 전에 자녀와 대화할 수 있도록 휴식 시간을 꼼꼼히 계획하십시오.

전화 통화보다는 화상 통화도 추천합니다.

 

매일 자녀의 소지품에 손으로 쓴 메모를 납기는 등 작은 이벤트를 해보세요.

자녀와 대화하고 함께하지 못한 것에 대한 솔직한 감정을 표현하도록 하십시오. 

 

더불어 당신의 배우자와 회사 동료와도 깊은 대화를 나누십시오. 

집에 있는 시간이 적더라도 TV, 스마트 폰 또는 기타 전자 제품을 피하고 대화를 많이 하십시오. 

 

교대 근무를 하는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여 그들이 사회 및 가족생활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힌트를 얻어 보세요

지나치게 모든 행사에 참가하여 자기 자신을 희생하지 말고 몇 가지 중요한 날짜에 집중하여 선택하십시오. 

 

결론

 

친구와 가족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수면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잘 쉬면서 그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계획을 세워보세요.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과도한 주간 졸림

우리 모두는 때때로 피곤하다고 느끼지만, 인구의 약 20 %가 과도한 졸림 (과면증)으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사춘기,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등 심리적 , 생리적 변화에 따른 과도한 수면 현상이 수면 클..

goodmorningside.tistory.com

 

 

당신만 모르는 시차병 해결 Tip 8

장거리 여행 혹은 비즈니스 관계로 머나먼 이국땅을 방문할 때 시차에 의한 잠을 이룰 수 없는 원인과 해결을 위한 생활 꿀팁과 시차 적응 약을 알려 드립니다. 목차 1. 시차 부적응 6가지 유형 2. 시차 적응으로..

goodmorningside.tistory.com

 

 

수면제의 치사량

수면제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봅니다. 그 첫 주제로 수면제의 치사량을 확인해 봅니다. [ 통계청 원본 보기 : 연도별 자살률 ] 국가지표체계 자살률 · · 최근 갱신일 : 2019-09-24 그래프 출처..

goodmorningsid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