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숙면에 대한 모든것

잠 자는 최고 방법 이완 운동 3가지

반응형

잠들기를 위해 운동으로 잠들기가 어려우면 이완 기술을 통해 마음을 진정시키고 몸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침대에 누워 간단한 운동으로 편안한 잠을 청할 수 있습니다.


 

1. 호흡법

 

 

호흡 운동 눈을 감고 호흡을 해봅니다. 

자신의 호흡에 모든 주의를 기울이고 공기가 코와 입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느껴 보세요 

 

공기가 입을 통해 기도를 따라 뱃속으로 내려가서 다시 밖으로 나갈 때 공기의 흐름을 상상해보십시오. 

몸이 긴장하고 있다면 숨을 내쉴 때 몸의 조금씩 떠나는 것이 느껴질 것입니다. 

 

숨을 이마, 목, 어깨, 팔 등 신체 곳곳을 휘감겨 돌아온다고 상상해보세요

숨을 내쉬면서 긴장을 풀어줍니다. 

 

당신의 마음이 다른 걱정이나 생각으로 복잡하다면, 마음을 가라 앉히고 다시 숨이 들이쉬고 내쉬는데 집중 하세요.

들숨이 내 몸 곳곳을 돌아다닌다는 상상력이 내 주의를 집중시켜 마음의 걱정거리로 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 상상 속으로

 

침대에서 편안한 자세로 누워 보세요. 

눈을 감고 편안한 자세로 눈을 감습니다.

차분한 장면, 기억 또는 이야기를 떠올려 보세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나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찾으십시오. 

 

예를 들어, 좋아하는 휴가 또는 조용한 야외 장소, 좋아하는 의자에 앉아 책을 펴는 것과 같은 편안한 행동 또는 간단한 율동이나 춤의 단계를 기억해내는 것과 같은 반복적인 행동을 떠올려 봅니다

중요한 것은 주의를 집중시키고 다른 생각을 버릴 수 있는 것을 찾아보는 것입니다.

 

 

 

3. 침대 벗어나기

 

내일에 "해야 할 일"또는 "할 일에 대한 걱정" 등의 생각으로 떠오를 때마다 그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마음이 쓰여 편안한 잠에 들 수 없다면 침대를 벗어나 보세요.

 

핸드폰이나 TV 등 전자 제품을 끄고 자명종 시계를 멀리 두세요

잠을 잘 수 없을 때 시계를 보거나 휴대전화를 확인하면 더욱 잠을 잘 수 없습니다.

 

차라리 침대에 누워 20분 이상 잠들지 못한다면 경우 집안의 밝은 조명이 없는 다른 곳으로 옮깁니다.

피곤함을 느끼고 다시 잠자리에 들 때까지 그 속에서 잠시 휴식을 취해 보세요.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목마름에 힘들어? 갈증의 일상 대처법

갈증이 주는 고통이 어떤지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 혹시 질병이 있는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일상 생활상의 목건조, 혹은 목마름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목차 목이 마르는 구조 발생 종류 갈증은 몸이..

goodmorningside.tistory.com

 

 

쾌적한 수면 환경으로 건강 지키기

수면은 신체와 정신 건강을 지키는 데 가장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매일 밤 숙면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때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이 바로 쾌적한 수면 환경입니다. 잠을 방해하는 요소..

goodmorningside.tistory.com

 

 

오늘 당장 시작하는 수면 꿀팁 7

자고 싶을 때 잠을 잘 수 없다 자는 도중 몇 번씩 깬다 너무 일찍 잠들어 새벽에 깬다 본인에게 딱 맞는 수면 방법을 가지고 불면을 해결될 수 있는 기분 좋은 방법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하루를 즐거운 마음으..

goodmorningside.tistory.com

 

 

블루 라이트 필터 차단 효과

블루라이트 필터는 차단 효과가 있을까요? 블루라이트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부작용, 그리고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방법과 필터의 실체에 대해 알아봅니다  목 차 1. 블루 라이트의 수면에 �

goodmorningsid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