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숙면에 대한 모든것

'여름 불청객'열대야..불면증 예방 수칙 6가지

반응형

가만히 있어도 숨이 막히고 땀이 흐르는 폭염이 연일 계속되는 여름에 열대야까지 기승을 부려 잠을 설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열대야 불면증 예방법을 알아봅니다.

 



 매년 더워져 낮 최고 기온이 40도 안팎까지 오르는 등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밤의 불청객' 열대야로 인해 잠 못 이루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일찍 시작한 열대야로 인한 '열대야 불면증'도 빠르게 나타나, 건강관리에 주의를 요합니다.

 


 

 

마이크로제닉스 명품 불면 시차 숙면 수면 지원 강화 사운드 슬립 60 캡슐 무료직송

COUPANG

www.coupang.com

 

숙면을 위한 조건

 

열대야란


18도에서 20도 사이가 잠자기 적당한 온도지만, 열대야는 최저 기온이 25도 이상이기 때문에 잠을 설치게 됩니다.

 


높은 온도는 체내 온도를 조절하는 중추 신경을 자극시켜 깨어 있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열대야 불면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불면증 예방 수칙

 

1. 잠들기 전 지나치게 과격한 운동은 피하기.

 

2. 자고 일어나는 시각을 일정하게 하는 것.

 

3. 에어컨은 1~2시간 먼저 틀어 온도를 적당히 맞췄다가 잠들기 전에 꺼야 합니다.

 

4. 잠자리에 들기 전 충분한 휴식은 필수입니다.

 

5. 찬물을 마셔 방광을 자극하는 것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도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땀을 통해 열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6. 잠이 잘 오지 않을 땐 억지로 누워 침대에서 뒤척이는 것보다는 잠시 잠자리에서 벗어난 뒤 잠이 찾아오면 다시 눕는 것이 맞습니다.

 

 


 

 

 

불면 갱년 잠이 보약 쾌면 3병 1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수면 전문가가 전하는 ‘잘 자는 법’

우리들은 잠들수 없게 만드는 수면장애의 종류를 알아봅니다. 그 원인 중 수면무호흡증의 증상과 치료, 하지불안증후군, 우울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목 차 수면장애의 종류 수면무호흡증의 증상 수면무호흡..

goodmorningside.tistory.com

 

 

기분 좋은 잠 자는 7가지 팁

기분 좋게 잠을 자기 위한 방법 좋은 수면이란 어떤 수면인가? 숙면을 취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지? 그리고 잠을 잘 잘 수 있는 꿀팁 7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우리는 "잘 잤다! 개운해!라고 느낄 때 도 있고, "푹..

goodmorningside.tistory.com

 

 

쉽게 잠드는 파워 숙면법 4단계

또, 자명종, 부스스 일어나, 아침을 먹는 둥 마는 둥,버스 안 꾸벅꾸벅, 오후에 비몽사몽, 귀가길 하품이 끊이질 않고, 침대에 누웠더니 멀뚱멀뚱 잠이 안 와 몸은 누워 있으나 뇌는 깨어있는 ‘각성’..

goodmorningside.tistory.com

 

 

성인 야뇨증 치료와 원인

어린 시절과 달리 충격도 큽니다 야뇨증 원인은 무엇이며 정확한 치료 방법을 알아봅니다 성인 야뇨 원인 한 번쯤 봤을 성인용 기저귀의 TV 광고도 많아 예전에 비해 일반적으로 되어 왔습니다. 나이가 들면 성인..

goodmorningside.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