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 건강 모든것

갑자기 잠든 전지연, 기면증 해결 팁 10

반응형

 

 

기면증이란

 

영화 "4인용 식탁"에서 대로변에서 갑자기 잠들어버린 전지현의 모습을 기억나십니까?

 

이후 남자 주인공 박신양과의 사연이 드러나며 일상의 혼란과 공포로 빠져드는 영화의 주된 플롯이 바로 기면증입니다.

 

기면증의 증상은 관계, 직장, 학교 및 일상생활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중에 자신 행동이 기억나지 않거나 자동적으로 졸려서 대화 중에 잠들기, 회의나 수업 중 주의를 기울이기 어려움 등 당신의 행동에 당황하거나 걱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대처법

 

 

1. 친구, 가족 및 동료 주위 사람에게 기면증을 설명하십시오.

 

장애 및 증상에 대한 명확하고 정확한 설명을 하십시오. 그들을 교육하면 공감과 지원이 늘어납니다.

 

 

2. 휴식 시간 계획하기

 

휴식을 취해야 할 시기를 알고 사회 생활에서 계획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하고 일정을 변경하여 자신을 돌볼 수 있도록 하십시오.

 

 

3. 낮에는 낮잠을 자십시오.

 

자신에게 맞는 낮잠 조건과 시간을 찾아보고 그들이 언제, 얼마나 오랫동안 필요하는지 느끼십시오.

강렬한 졸음과 격변하는 증상의 유발 요인을 찾아보십시오.

 

 

4. 약물 복용 부작용

 

약물 복용 시간 및 효과를 포함하여 약물이 기면증에 미치는 영향에 주의하십시오.

 

 

5. 음식

 

음식 관리와 규칙적인 운동은 더욱 경각심을 느끼게 합니다.

 

 

6. 좋은 수면 습관을 가지십시오

 

늦은 시간에 카페인 음료를 피하십시오.

가능하면 규칙적인 취침 시간과 기상 시간을 유지하십시오.

취침 시간 가까이에 전자 제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침실을 시원하고 조용하고 어둡게 유지하십시오.

 

 

7. 기면증 환자를 위한 동일 증세의 그룹과 소통하세요.

 

기면증은 격리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되고 당신이 연결되어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

 

 

 

8. 직장에서의 기면증 관리

 

적절한 경우 동료, 감독자 또는 인사 부서에 진단에 대해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기면증의 증상과 증상에 대해 짧고 명확하게 정의하십시오.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설명하고 증상을 관리하고 직장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확신하는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십시오.

 

가능하면 사무실을 돌아다니거나 바깥을 걷습니다.

 

근무 시간 동안 잠시 낮잠 자는 것이 필수적일 수 있으므로, 사무실에서 낮잠을 자거나 낮잠을 허용하기 위해 30분 동안 다른 방에서 눈을 붙이는 등 가장 적합한 계획을 세우십시오.

 

낮잠을 자면 생산성이 향상된다고 동료와 감독자에게 설명하십시오.

 

학교에서 기면증 관리 기면증은 종종 어린 시절과 십대 시절에 시작되므로 학습 환경에서 증상을 관리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9. 학교에서부터 조기 교육

 

기면증 환자는 올바른 지원으로 학교에서 배우고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면증의 증상은 처음에는 특히 십 대의 수면 부족과 같은 다른 문제와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 잠들거나 성적이 좋지 않거나 숙제 나 다른 과제를 완수하지 못하는 등의 행동은 초기 실마리가 될 수 있습니다.

 

기면증이 진단되면 학생, 학부모 및 교사가 학교에서 학생을 지원하는 방법을 만나고 논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기면증에 대해 교사들에게 뇌에 화학적 원인이 있고 수면 습관이 나쁘거나 동기 부여가 부족하거나 더 많은 수면이 필요하지 않은 수면 장애라고 설명합니다.

 

학교 간호사와 상의하여 자녀의 약물을 이해하고 학교 시간 동안 짧고 예정된 낮잠의 필요성을 수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는 간호원 사무실에서 낮잠을 자고, 교실을 돌아다니며 걷기, 운동, 의자 대신 요가 볼에 앉기, 껌 씹기, 창문 근처에 앉기 등 자신이 가장 기분이 좋아지는 것에 대한 자기 인식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즉 교사의 도움으로 이러한 모든 습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가족과 사회생활에 미치는 영향

 

기면증 증상은 관계 및 가족생활에 상당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면 발작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수년간 진단을 받지 않고 진단을 받은 후에도 증상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데 여전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학교 교사 , 학교 간호사 및 학교 관리자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 및 동료는 이해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장애에 대한 자료가 필요합니다.

 

기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낮에 집중하고 깨어있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불안과 대화를 나누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 익명 온라인 심리 상담

 

국내 최초 익명 온라인 심리 상담 메신저, '트로스트'

국내 1위 익명 온라인 심리 상담 메신저 '트로스트' "심리상담이 이렇게 쉽고 간단했었다면 전 3년 전에 이미 트라우마를 극복 했을 거예요." 이미 12만 명 이상이 경험한 최초의 모바일 심리 상담 대면 상담을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모바일 채팅 기반의 상담 시스템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되지 않게 상담 가능! 상담 기록이 남지는 않을까 걱정이신가요? 가입 시 입력하는 정보는 닉네임뿐, 완벽한 익명의 모바일 심리 상담 애플리케이션 '트로스트'입니다.

iryan.kr

 

 

당신만 모르는 기면증 해결 Tip 5

기면증의 발생 원인과 증상별 치료 방법을 알아봅니다. 목차 기면증의 종류 기면증의 심층 분석 기면증의 원인 평생의 숙제, 기면증 기면증의 종류 기면 증상은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어떤 경우는 다른 사..

goodmorningside.tistory.com

기면증 테스트.

 

기면증 진단

갑자기 잠들어 버려 일상 생활을 곤란하게 하는 기면증. 이런 기면증을 검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기면증 진단,검사 및 치료는 자격을 갖춘 수면 전문가가 수행할 수 있으며 자가 진단..

goodmorningside.tistory.com

하루종일 졸리는 과다 수면의 원인과 대책.

 

자도 자도 졸리면? 과다 수면, 그 원인과 대책

밤샘 등으로 야간 수면 시간이 부족한 것은 아닌데 하루 동안 사회 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위험한 졸음을 발생하거나 실제로 잠 들어 버리는 일이 적어도 1 개월 이상 지속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과다 수면은 과..

goodmorningside.tistory.com

잠에 대한 오해와 진실

 

잠에 대한 오해와 진실

수면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봅니다. 목차 1. 졸음 2. 수면의 길이 3. 잠 안 오는 밤 4. 노인의 수면 5. 수면제 치사량 OECD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의 평균 수면 시간은 7시간 49분으로 OECD 평균보다 3..

goodmorningside.tistory.com

수면장애 제대로 알고 치료하기 TIP 3

 

수면장애 제대로 알고 치료하기 TIP 3

수면 장애란 무엇이며, 증상과 종류 그리고 치료 방법 3가지를 알아봅니다. 목차 수면 장애란 수면 장애 증상 30대 수면장애 증가 원인 불면증 치료 TIP 3. 수면 장애란 수면장애(sleeping disorder)란 건강한 수..

goodmorningsid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