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체 건강 모든것

근육통과 수면 부족의 악순환 해결 팁 5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bug-Eg27s2I

 

섬유 근육통으로 인한  수면 부족과의 악순환 원인과 치료의 필요성, 그리고 증상들을 알아보고 통증 해결 방법 5가지를 알아봅니다.

 

 

 

근육통과 수면

 

 섬유 근육통은 수면 문제와 만성적인 피로뿐만 아니라 근육과 관절에 광범위한 통증과 뻣뻣함을 유발하는 의학적 증후군입니다.

 

섬유 근육통으로 진단된 사람들의 80 ~ 90%가 중년의 여성이지만 모든 연령의 남녀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빠른 치료의 필요성

 

섬유 근육통을 가진 사람들에게 통증과 수면 장애의 악순환이 이어져 통증은 수면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수면 부족이 다시 고통을 악화시킵니다. 

 

반면에 수면 장애 감소로 통증 증상이 개선될 수 도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건강한 수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유이며, 필히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수면 전문가 혹은 전문의를 찾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발생 원인

 

 

 

섬유 근육통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몇 가지 요인이 관련될 수 있습니다. 

 

섬유 근육통 환자에는 반복적인 스트레스 부상, 자동차 사고 또는 기타 외상성 사고와 같은 다양한 원인을 존재합니다.

 

다만 섬유 근육통이 유전적 또는 환경적 요인에 의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동반되는 증상들

섬유 근육통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증상이 동반됩니다.

 

1. 전신으로 통증 전이

2. 수면 장애

 

 

 

치료 방법

 

자신에 맞는 운동과 마사지 요법과 더불어 수면을 개선하면 일반적으로 통증과 피로를 줄이고 신체 기능을 향상합니다.

모든 섬유 근육통 환자에 대해 동일한 치료 방법이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약리 요법과 비 약리 요법의 조합으로 구성된 요법은 각 환자에 맞춰 처방되어야 하며, 모든 치료 방법이 통증 완화와 수면 장애 최소화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섬유 근육통은 완치가 없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섬유 근육통의 증상은 증가-감소를 반복합니다.

 

그것들은 특정 일, 월 또는 년의 기간에 더 심할 수 있으며, 명백한 이유 없이 자동차 사고와 같은 외상 후에 장기간의 잠복 후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섬유 근육통 증상에 대처해서 통증의 악화를 예방하는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1. 잠이 보약이다  -  섬유 근육통 환자는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유지하고 필요한 경우 수면 장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2. 조용한 침실 환경 - 소음에 의한 스트레스는 만성 통증을 증가시킵니다.

 

3. 운동 – 규칙적인 운동은 증상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섬유 근육통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걷기, 요가 또는 수영과 같은 영향이 적은 활동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4. 약물 치료 - 전문의와 상담하여 약물 요법을 이어가야 합니다.

 

5. 마사지 – 부드러운 마사지, 심호흡 및 이완 기술은 일반적으로 만성 통증 관리와 관련하여 유익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들 ]

 

멜라토닌과 수면.

 

멜라토닌과 수면.

멜라토닌과 수면 밝은 낮에는 깨어남 - 어두운 밤에는 잠의 패턴은 인간의 삶의 자연스러운 부분이다. 수면과 깨어남 주기를 일광과 어두움에 대한 연관성은 무엇일까요. 사람의 수면이 조절되는 주요 요인은 빛..

goodmorningside.tistory.com

수면제 종류와 부작용 및 대책.

 

수면제 종류와 부작용 및 대책.

수면제 복용 현황 KTV 보도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 동안 수면장애로 병원을 찾은 사람이 2백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여성과 50대 환자가 가장 많았고, 이로 인해 수면제를 복용하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국내..

goodmorningside.tistory.com

천식과 수면.

 

천식과 수면.

의학적으로 반응성 기도 질환으로 알려진 천식은 만성 폐질환입니다 천식 증상은기도에 염증이 생기고 호흡이 어려워질 때 발생합니다. 천식의 원인 또는 천식 발병률이 증가하는 이유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부..

goodmorningside.tistory.com

갑상선의 수면에 미치는 영향.

 

갑상선의 수면에 미치는 영향.

갑상선이 수면 문제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 봅니다. 불면증 같은 수면 문제는 만성 통증, 위산 역류 및 우울증을 포함한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갑상선에 의해 문제가 유발될 수 있..

goodmorningsid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