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체 건강 모든것

한지민의 메니에르 증후군은 이석증과 다르다

반응형

배우 한지민과 유지태의 병으로 알려진 메니에르 증후군이란 무엇이며 , 발생 원인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더불어 2차 안전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합병증에 대해 알아 봅니다.

 

  목   차

메니에르 증후군이란?

메니에르 증후군과 이석증의 차이점

한지민과 유지태의 병, 메니에르 증후군 증상

발생 원인

합병증

 


<이명 증상을 완화제(글루텐 미첨가) - 클리어 티니투스>

 

클리어프로덕츠 클리어 티니투스 캡슐

COUPANG

www.coupang.com



 

메니에르 증후군이란?

 

이 메니에르 질환은 프랑스 의사 프로스페르 메니에르 (Prosper Ménière)의 이름을 딴 것으로 1860년대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믿었던 것처럼 뇌의 문제가 아닌 내이에서 증상이 나왔다고 주장했습니다.

Ménière의 질병은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는 내이 상태가 특정한 현기증을 유발합니다.

 

[현기증, 이명, 메니에르 증후군 완화제] 

<Sentinel Premium Ear Wellness Complex Sustained Release, Supports Vertigo, Tinnitus, Meniere’s Disease, Made in USA, 60 Capsules >

 

[Sentinel] 센티넬 프리미엄 귀 웰빙 단지 서방 미국에서 만든 현기증 이명 메니 에르 병을 지원 60 캡슐

COUPANG

www.coupang.com

 

메니에르 증후군이 상습적인 현기증과 청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메니에르 병은 한쪽 귀에만 영향을 미치며,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청년과 중년 성인 사이에서 시작됩니다.

만성 질환으로 여겨지지만 다양한 치료법으로 증상을 완화하고 환자에게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을 최소화 할 수도 있습니다.

 

 

메니에르 증후군과 이석증의 차이점

 

메니에르 증후군은 어지럼증 이외에 귀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며 난청, 이명이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돌발적으로 발생하여 20~30분에서 몇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귀에 무엇이 꽉 찬 느낌이 동반되기도 하며 때에 따라서 두통이 같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영구적인 청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어 어지럼증과 귀 증상이 동반되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검사와 그에 따른 치료가 긴급히 필요합니다.

 

 

 

 

한지민과 유지태의 병, 메니에르 증후군 증상

 

 

 

환자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으나 메니에르 증후군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현기증 (몇 분에서 24 시간 내내 지속)

현기증의 반복 증상이 나타납니다. 
경고없이 발생하며 보통 20 분에서 몇 시간까지 지속되지만 24 시간을 넘지 않습니다. 심한 현기증은 구역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귀의 청력 상실 (청력 손실)

청력 상실은 특히 발병 초기에 올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구히 청력 손실을 겪게 됩니다.

 

3. 이명 또는 울림의 감각

귀울림 (이명)이 공통적으로 나타납니다. 
이명은 귀에서 울리는 소리, 윙윙 거리는 소리, 활활 타오르는 소리, 휘파람 소리에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귀 안이 가득 찼거나 막힌 느낌

귀 충만감이라고도 합니다.
충만감은 발작의 신호로서 나타날 수 있으며, 환자의 약 절반 정도에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5. 신체 균형 상실

 

6. 두통

 

7. 심한 현기증으로 인한 메스꺼움, 구토 및 발한

 

 

 

발생 원인

비정상적인 양의 체액(내림프액)의 흡수 장애로 내림프 수종이 생겨 발병하기도 하고, 알레르기가 원인이 된다는 보고도 있지만, 그것이 어떤 원인이 되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메니에르 병의 증상은 내이에서 (내 림프)의 문제로 추측됩니다.

청각과 균형에 도움이 되는 구조를 유지하는 미로라고 하는 내이의 일부에 체액이 축적되며, 여분의 체액은 뇌가 받는 신호를 방해하여 현기증과 청력 문제를 유발합니다.

 

메니에르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는 체액(내림프액)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폐색 또는 해부학적 이상으로 인한 부적절한 유체 배출
- 비정상적인 면역 반응
- 바이러스 감염
- 유전적 요인

단일 원인이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메니에르의 질병은 여러 요인의 조합으로 인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합병증

 

현기증의 예측할 수 없는 증세와 영구적인 청력 상실의 가능성은 메니에르 병의 가장 어려운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예기치 않게 인생의 질을 상실시키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티지 못해 균형을 잃고 넘어져 사고나 2차 안전 사고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메니에르 증후군 더 알아보기 ]

<메니에르병 치료의 모든것>

 

메니에르병 치료의 모든것

오늘의 메니에르병의 다양한 치료 방법과 라이프 스타일 및 가정 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목 차 - 치료 - 라이프 스타일 및 가정 요법 치료 메니에르 병에 대한 완벽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다만 여러 치..

goodmorningside.tistory.com

<Piping Rock Tinnitus 귀울림 이명 90캡슐 >

 

Piping Rock Tinnitus 귀울림 이명 90캡슐

COUPANG

www.coupang.com

 

메니에르 증후군 검사 및 테스트 방법

메니에르 증후군에 대해 1. 이석증과 차이점 2. 치료 방법에 이어 오늘은 검사 및 테스트 방법을 상세히 알아봅니다 [이전글 바로 보기] 메니에르병 치료의 모든것 오늘의 메니에르병의 다양한 치료 방법과 라이프..

goodmorningside.tistory.com

 

 

메니에르병 치료의 모든것

오늘의 메니에르병의 다양한 치료 방법과 라이프 스타일 및 가정 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목 차 - 치료 - 라이프 스타일 및 가정 요법 치료 메니에르 병에 대한 완벽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다만 여러 치..

goodmorningside.tistory.com

 

 

40대 남성을 위한 '발효 꽃송이버섯 효소 천 스틱형 90포'

과도한 스트레스, 야근에 시달리는 이 시대의 40대 남성들을 위한 활력충전 건강식품 꽃송이버섯,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그냥 먹어도 너무 좋은 꽃송이버섯을 세계 최초로 발효하여 효소로 만든 발효 꽃송이버섯 효소입니다. 다 비슷해 보이는 건강식품? 진짜만 담은 꽃송이버섯은 다릅니다! [발효 꽃송이버섯 효소 왜 좋은가요?] -원목재배 유기농 인증 꽃송이버섯만 사용 -유기가공식품 인증 -위생적인 HACCP 제조시설 -국가 공인기관에서 효소로 인증받은 진짜 효소

iryan.kr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