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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 잘자게 하는 방법 OO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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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에 대한 모든것

잠 잘자게 하는 방법 OO 쓰기

수면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개인적 패턴이나 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수면 일기를 기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수면 일기


충분한 수면은 당신의 건강, 그리고 일상의 행복을 느끼는 것에 반론을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좋은 잠을 자면 기분은 좋아진다. 수면 일기는 잠을 분석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습관과 패턴을 볼 수 있게 해 준다.

반드시 당신의 수면은 개선될 수 있다.

 

 

사용 방법


우리의 수면 일기는 특별한 것이 아니다 단기 메모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다음 항목대로 원하는 곳에 메모하고 일주일간의 당신의 잠에 대한 패턴을 분석하라.
또는 당신의 수면을 돕는 것은 무엇이고, 방해하는 것은 또 무엇인가?

침실은 잠잘 수 있는 곳인가? 아니면 너무 많은 방해 요소로 산만한가?

낮잠으로 잠을 잘 못 잤는가?

매일매일 나의 모습을 조금씩 바꿔 보세요. 한 번에 하나씩 습관을 바꾸면 당신의 건강한 수면의 길로 인도해줄 것이다.

 

 [ 수면 일기 내용 ]

 

No.1 나는 어젯밤에 잠자리 든 시간은?

No.2 나는 오늘 아침에 몇 시에 일어났나?

No.3 어젯밤 나는 어떻게 잠이 들었나?

-  쉽게, 잠시 뒤척이다가, 어렵게

No.4 난 한밤에 깨었나?
 - 횟수 (   ) , 시간 (  분)

N0.5 어젯밤 나는 총 몇 시간 잠을 잤나?
:    ~ 시간  ~ 분

No.6 내 수면은 무엇에 방해받았나?
소음, 조명, 애완동물, 알레르기, 온도, 불편함, 스트레스 , 기타 (      )

  < 가능한 상세하게 정신적 또는 신체적 요인을 열거한다 >

No.7 깨어났을 때, 나의 기분은?

상쾌, 약간 상쾌, 피로

[수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요인 예: 근무 시간 또는 여성의 생리 주기)이 있으면 별도로 기록한다.]

No.8 카페인이 든 음료를 언제 몇 잔 마셨는가?
아침(   ), 오전 (  ), 점심(  ), 오후(  ), 저녁(  ), 취침 전(  ), 없음(  )

No.9 나는 적어도 20분 동안 운동을 했나?

No.10 오늘 복용한 약 있는가?

No.11 낮잠 잤는가? 만약 그렇다면, 얼마나 오래?

No.12 낮 동안 졸았을 가능성이 얼마나 되었는가:
가능성 없음, 약간의 가능성, 중간 가능성, 높은 가능성

No.13 하루 종일 내 기분은?
매우 즐겁고, 즐겁고, 불쾌하고, 매우 불쾌하다.

No.14 잠들기 약 2시간 이내에 나는 다음을 섭취하였는가?
술 ,  과한 식사, 카페인, 해당 없음

No.15 잠들기 전 한 시간 동안, 나의 잠자는 일 외에 다음과 같은 것들이 하였는가?
[책 읽기, 전자제품 사용, 목욕, 스트레칭, 요가 등 나열]

 

 

조금의 귀찮더라도 당신의 모습을 정확히 파악하고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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