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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지몽과 악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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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에 대한 모든것

예지몽과 악몽

예지몽과 악몽을 꾸는 이유와 함께 좋은 꿈을 꾸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목 차 

예지몽이란

왜 악몽을 보는가.

몽을 좋은 꿈으로

좋은 꿈 꾸는 방법

 


 

 

 

예지몽이란

 

마음속에서 원하고 상상하는 미래가 꿈에 나올 수 있다. 

그리고 그 꿈 (원래는 자신의 상상)이 우연히 현실과 일치할 수도 있다.

꿈에 없는 이야기일지도 모르지만, 꿈 현실이 되었을 때, 사람들은 "꿈이 정말 현실이 되었다!"라는 기억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꿈은 대부분 뇌리에 남아 있지 않기 때문에 잊고 있는 것이 더 많다.

 

 

왜 악몽을 보는가.

 

 

자신을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꿈의 소재는 제삼자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현실 세계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공개적으로 말하는 것은 거부감이 들지만 꿈에서는 비교적 이야기하기 쉽다.

 

 

이런 악몽은 현실 세계에서의 우리의 현실 속에서 분투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거울과 같은 것으로 생각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심리적으로 극복하고 현실 세계에서 대처하며 해결할 수 있을 때 악몽을 꾸지 않게 된다. 

 

악몽은 3 ~ 4 세 정도부터 시작하지만 3 세부터 8 세 어린이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씩 잠을 방해하는 악몽을 꾸게 된다.

또 20세 전후는 월 2 회 정도, 성인에서는 연 1 ~ 2 회 정도까지 감소하게 된다.

 

이것은 현실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 능력이 향상되어 있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경험이 풍부한 성인의 경우 뇌에 저장된 과거의 정보를 대조하면서 문제 해결을 도출해내지만, 때로는 용량을 초과하는 문제에 부딪힐 수도 있어 그것은 악몽으로 나타난다.

 

악몽의 경우 꿈속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필사적으로 몸부림하지만 두려움이 너무 높아 수면이 중단되어 위험한 꿈의 세계에서 강제로 깨어나게 된다.

 

 

 

 

 

악몽을 좋은 꿈으로

 

스트레스가 만드는 악몽을 좋은 꿈으로 바꿔 상쾌한 아침 맞이할 수 있다

 

모두가 매일 보는 꿈은 깨어있을 때의 기억을 정리하는 역할과 본인이 인식하지 못하는 몸과 마음의 문제를 경고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평소에 생각하고 있는 것이나, 취침 전에 몰두한 생각이 꿈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부정적인 것만을 생각하는 사람은 악몽의 원인이 된다.

 

 

좋은 꿈을 꾸고 깔끔한 일어나기를 위하여 가능한 즐거운 생각으로 잠들어야 한다.

 

그래도 악몽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은 사람은 평소의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증거이며, 몸과 마음의 SOS라고 받아들여야 한다.

 

뇌 손상 등 특별한 병명이 없고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하루에 평균 3-4개의 꿈을 보고 있다.

 

꿈을 본 적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자신이 꿈을 본 것을 기억 못 하는 것뿐이다.

 

 

 

 

 

좋은 꿈 꾸는 방법

 

 

악몽을 해소하려면 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제일이지만, 꿈의 소재를 효과적으로 역이용할 수 있다.

 

1. 인식의 전환

 

 현실 세계에서 우울증과 불안 증상에 시달려 쉽게 부정적으로 사고하는 방식을 버려야 한다

꿈의 내용을 분석하고 되돌아보는 것으로 부정적인 인식을 다른 방식 또는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없는지 검토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흉기를 가진 범죄자"가 나타났을 때에는 "자신은 아무것도 없어 속수무책"이라고 생각하면, 쫓기거나 도망치는 꿈이 된다.

"가족을 지키는 것은 바로 자신이다 '라고 생각이 바뀌면 살인자와 싸우는 꿈이 될 것이다.

 

 

2. 이것은 꿈일 뿐이다

 

꿈을 꾸고 있는 동안 "이것은 꿈이다"라고 자각하면 그 꿈 스토리를 컨트롤할 수 있는 좋은 꿈이 될 수 있다

 

 

3. 잠들기 전 스트레스 

 

악몽을 자주 보는 사람은 자기 전에 그날의 행동을 되돌아보고 반성하고 다음날 일어날 일들을 걱정을 하는 경향이 크다.

즉 잠들기 직전의 스트레스를 스스로 주입하고 있다.

그것은 악몽의 발단이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능한 부정적인 생각을 접어두고 잠드는 것이 중요하다.

 

 

4. 악몽의 역이용

 

반대로, 자기 전에 긍정적인 생각을 자면 좋은 꿈을 꿀 확률은 오를 수 있다.

잠자기 직전의 기억이 뇌의 기억에 남아 쉽기 때문에 그날의 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꿈이 잠자는데 미치는 영향

 

꿈이 잠 자는데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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