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면제의 모든것

의사 처방없는 수면 보조제의 허와 실

반응형

어젯밤에도 쉽게 잠을 못 이룬 당신.

 

의사 처방 없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수면보조제 종류는 무엇이며 어떤 문제가 있는지 총정리했습니다

 

목  차

 

1. 비처방 수면 보조제 종류

   (1) 멜라토닌

   (2) 발레리안 뿌리 [Valerian Root, 길초근, 쥐오줌풀]

   (3) 디펜히드라민  

2. 수면 보조제는 과연 안전한가?

 ( 자연적인 수면 보조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하는 이유)

  (1) 수면 보조제 규제

  (2) 만병통치약?

  (3) 불면증 치료제?

  (4) 지속적인 효과성

 


 

 

 

비처방 수면 보조제 종류

 

 

 

장시간 비행 후 시차로 인한 피로, 야간 근무, 근무 일정 변경 또는 새로운 일상 생활에 적응 등의 부득이한 경우 쉽게 접할 수 있는 비처방 수면 보조제를 임시로 사용하면 필요한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종류들이 있으며, 그들은 당신을 잠들게 하기 위해 몸에 각자 다른 역할을 합니다.

 

이런 수면 보조제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 세 가지 성분을 알아봅니다.

 

 

1. 멜라토닌

 

당신의 몸은 자연적으로 수면-각성(깨어있는) 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생성합니다. 

많은 비처방 수면 보조제는 주요 성분으로 화학적으로 합성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약국에서 1 ~ 10 밀리그램 범위 복용량의 멜라토닌 보충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신체의 내부 시계에 영향을 미치는 일시적인 수면 문제에 가장 자주 사용됩니다. 

약사들은 잠들기 30분 전에 보충제가 들어있는 수면 보조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멜라토닌은 졸음을 유발하므로 더 빨리 잠들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2. 발레리안 뿌리 [Valerian Root, 길초근, 쥐오줌풀]

 

멜라토닌과 마찬가지로 발레리안 뿌리는 천연 수면 보조제입니다. 

몸을 이완시키고 불안을 줄이며 수면주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취침 2시간 전 500 밀리그램을 복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발레리안 뿌리를 포함하는 보충제는 다른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수면 보조제보다 낮은 효능을 가져올 수 있는 반면에 부작용이 매우 적습니다.

 

 

 

 

3. 디펜히드라민  

Diphenhydramine (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han.gl/2yO0e)

 

디펜히드라민 - 나무위키

성인 기준으로 항히스타민제로서 사용할 때에는 7.5mg에서 20mg정도의 소량이 사용되며, 수면유도제로서는 50mg이 일반적이다.

namu.wiki

 

항히스타민제로서 DPH의 주요 목적은 항알레르기 약품이지만 부작용(?)으로 수면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수면 보조제는 낮 시간에 졸음을 유발하고 정신적 반응을 차단하며 시력이 흐려질 수 있으므로 적어도 8시간 동안 계속하여 잠을 자려고 할 때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동차를 운전하거나 중장비 또는 위험 기계를 작동하는 등 안전 사고 유발하는 행동은 피하십시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수면 보조제는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이 제품 중 하나를 사용한 지 2주가 지나도 여전히 수면 문제가 있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을 권합니다.

 

 

수면 보조제는 과연 안전한가?

 

밤에 잠을 못 이루다면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고 무기력하며 기분이 상쾌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매일 밤 자연스럽게 수면 보조제를 사용하는 악순환이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조제는 절대 최선의 선택이 아닙니다. 

 

 

자연적인 수면 보조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하는 이유

 

 

 

1. 자연적인 수면 보조제는 규제 범위에 들지 않습니다.

 시판되는 보조제는 안전성, 품질, 효과 또는 마케팅 (광고) 정보의 진실 여부 파악을 위해

수면 보조제 (발레리안 및 멜라토닌과 같은 자연적인 수면 보조제 포함)를 정확한 법적 규제가 없습니다. 

실제로, 시장에 나와있는 멜라토닌 보충제의 대부분의 멜라토닌 함량은 표시된 용량을 벗어 납니다. 

그것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모두를 위한 만병통치약은 없다.

수면 보조제는 누구나 복용하기에 안전하다는 것은 오해입니다. 

개인 신체 조건(심리적 / 육체적)에 따라 특정 그룹의 사람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멜라토닌은 청소년의 생식기, 심혈관, 면역 및 대사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임신을 시도하는 여성은 멜라토닌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임산부와 태아 발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장기 연구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연적인 수면 보조제는 현재 복용 중인 약물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자연적인 수면 보조제는 불면증을 치료제가 아닙니다.

때때로 잠이 들지 않는 것은 시차 적응 또는 신체 부상과 같은 단기적인 문제입니다. 

이 경우 자연 수면 보조제가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수면 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상황의 근원적인 문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 습관, 낮시간과 밤시간, 그리고 주말에 몇 시간을 자고 침실 환경이 어떤지에 대해 파악해봅시다.

이 정보를 통해 담당 의사는 자연적인 수면 보조제의 단기적인 사용에 의존하기보다는 장기적으로 수면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구체적인 권장 사항을 제시해줄 것입니다.

 

 

4. 지속적인 효과는 알려져 있지 않다.

멜라토닌이 적당히 효과적인 수면 보조제인 것으로 밝혀진 몇 가지 연구가 있지만 천연 수면 보조제의 장기적인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는 찾기 힘듭니다.

한마디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안전을 보장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의사는 자연적인 수면 보조제가 당신에게 어떤 효과를 줄 수 있는지, 그리고 당신의 생활 방식과 수면 문제가 있는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처방전 없이 수면 보조제 바로 구매 하기 ]

 

 

마이크로제닉스 명품 불면 시차 숙면 수면 지원 강화 사운드 슬립 60 캡슐 무료직송

COUPANG

www.coupang.com

 

불면 갱년 잠이 보약 쾌면 3병 1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함께 읽기 좋은 글들 ]

수면 마취 프로포폴 느낌이 뭐길래

 

수면 마취 프로포폴 느낌이 뭐길래

도대체 수면을 위한 마취란 무엇이며, 졸피뎀과 더불어 상용되고 있는 프로포폴의 어떤 효능과 느낌 때문에 사용되고 있는지 환각과 이상 행동의 사례를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1. 마취의 이해, 작동 원리..

goodmorningside.tistory.com

수면에 대한 오해와 진실.

 

수면에 대한 오해와 진실.

수면에 대한 오해와 진실 원본 보기 OECD 7시간 49분 평균 보다 33분 짧은 최하위 반면 질병관리 본부 조사에 의하면 6시간 48분으로 수면 부족 시대에 수면에 대한 오해를 확인 해봅니다 식후 사무실/교실 혹은..

goodmorningside.tistory.com

수면제 종류와 부작용 및 대책.

 

수면제 종류와 부작용 및 대책

수면제의 종류를 알아보고 약품 종류별 부작용을 알아봅니다. 또한 금단 현상 및 부작용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을 함께 확인해봅니다. 목차 수면제 복용 현황 수면제의 부작용 수면제의 부작용 대처법 올바른 수면..

goodmorningside.tistory.com

죽음의 수면제 프로포폴 부작용 총정리

 

죽음의 수면제 프로포폴 부작용 총정리

유명인이나 연애인의 사망 사고와 함께 종종 접할 수 있는 프로포폴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고, 전문의에 의해 투약 시 지켜야 할 올바른 사용법을 전해 드립니다. 목차 1. 프로포폴이란 2. 주의 사항 3. 프로포..

goodmorningside.tistory.com

쉽게 잠드는 파워 숙면법 4단계

 

쉽게 잠드는 파워 숙면법 4단계

또, 자명종, 부스스 일어나, 아침을 먹는 둥 마는 둥,버스 안 꾸벅꾸벅, 오후에 비몽사몽, 귀가길 하품이 끊이질 않고, 침대에 누웠더니 멀뚱멀뚱 잠이 안 와 몸은 누워 있으나 뇌는 깨어있는 ‘각성’..

goodmorningside.tistory.com

 

728x90
반응형

'수면제의 모든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면제 종류와 부작용 및 대책  (0) 2021.02.19
수면제가 치매를 일으킨다?  (0) 2020.01.18
임산부 불면증과 잘자는 법  (0) 2020.01.09
수면제의 치사량  (0) 2019.12.22
멜라토닌과 수면  (0) 2019.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