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 건강 모든것

신기한 컬러 성격 테스트 모음

반응형

 

재미로 시작했다가

진지해지는

테스트 컬러 성격 테스트와 퍼스널 컬러 성격 테스트입니다. 

 

당신의 스트레스가 왜 생기는지 모르는 가요? 

본인의 내면을 들여다 보고 싶은가요? 

 

본인도 모르는 자기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1)  퍼스널 컬러 성격 테스트입니다.

여러분의 컬러를 찾아보세요

결과도 각자 성격에 맞는 내용으로 다 다르게 나와서 너무 신기합니다.

답이 12개 나오는데, 질문마다 두 가지 대답 중 하나씩 선택하면 됩니다.

 

퍼스널 칼라 성격 테스트 바로가기 :   https://kapable.github.io/kapable.github.io/personalColor/

 

 

 

 

(2)  색상으로 보는 성향과 성격 알아보기

 

세계적으로 유명한 행동 심리학자와 저자 인 Dr. Carol Ritberger에 따르면, 전 세계 사람들의 성격은 레드, 오렌지, 옐로, 그린의 4 가지로 나누어져 있다고 합니다.

이를 다시 세분하면 색상별 진단 테스트를 아래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어디까지나 게임의 일종으로, 또는 재미의 일종으로 봐주시면 됩니다.

 

  < 아래 색상중 1가지를 선택합니다. > 

진단 결과!

다시 말하지만, 이 진단 결과 테스트는 어디까지나 게임의 일종으로 생각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빨간색을 선택한 사람 (Red)

빨간색은 에너지와 열정, 행동력 생명력을 나타내고 있고, 이 색깔을 선택한 사람에게는 이런 면이 있다.

적극적이고 행동력이 있다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다
에너지, 활력이 있다


리더의 자질이 있다빨간색을 선택한 사람은 열정적이고 애정이 넘치는 것이 특징이며, 소중한 사람을 위해서라면 자신을 희생해서라도 도와줘야 하는 본능이 있다.
또한 직선이며 정의감이 강하고, 일 등으로 성공하는 사람도 많다. 

세일즈맨이나 기업에서 이 색깔을 선택하는 사람도 많다.한편, 에너지가 다른 사람에 비해 강하기 때문에 주체 못 하는 경우도 있고, 또한 그 사랑을 받아주지 않을 때는 그 강한 애정과 에너지가 자신을 괴롭히고 버릴 수 도 있다.

또한 충동적인 것이 매력이지만, 인간관계, 특히 충분한 신뢰 관계가 아직 쌓을 않은 단계에서는 그 점이 마이너스 일 버릴 수도 있을지도 모른다.

 

오렌지를 선택한 사람 (Orange)

오렌지는 명랑한 사교성, 유쾌함, 통찰력이 있고, 이 색깔을 선택한 사람에게는 이런 일면이 있다.

적극적이고 활기
많은 사람과 능숙하게 교제
사람을 즐겁게 하여 인기가 많다


사람에게 친화적오렌지를 선택한 사람은 사교성이 많은 사람과 능숙하게 교제할 수 있다.

또한 오렌지는 건강을 주는 색으로 이 색을 선택하는 사람은 적극적이고 활기찬 주변을 밝게 시키거나 즐겁게도 뛰어나다.

단, 외로움을 잘 타는 일면 마음에 고민 등을 속으로 감내하는 스타일이다.

 

노란색을 선택한 사람 (Yellow)

노란색은 밝음, 유머, 재미, 행복, 희망을 나타내고 있다.

탐구심 많다
유머 감각 뛰어나다
항상 위로 목표를 추구전환이 빠르다

 

노란색을 선택한 사람은 유머 감각이 있고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이 특기이다.

독일 시인 괴테는 "노란색은 마음을 명랑하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만, 노란색은 행복과 밝기를 나타내는 색으로서 노란색을 선택한 사람도 밝고 긍정적이다.또한 지적 호기심도 왕성하고, 많은 것을 흡수하는 힘, 즉, 재능이 있다.

단, 밝고 긍정적인 때와 그렇지 않을 때는 약간의 낙차가 커서 마이너스 상태에 빠지면 불안을 잘 컨트롤할 수 없게 되어 버리는 면이 있다.

 

녹색을 선택한 사람 (Green)

녹색은 균형, 평화, 조화, 결단력을 나타내고 있고, 이 색깔을 선택한 사람에게는 아래의 성격이 있다.

사려 깊고 다양한 것에 배려심
내 안에 제대로 된 응어리
싸움을 좋아하지 않고, 사람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긴다


사람의 의지되는 경우가 많다녹색은 사람에게 평화를 주는 식물의 색깔이며, 선택한 사람도 사람에게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사람이다.  

많은 사람들이 의지하는 사람이 이 색깔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고, 중간 관리자의 사람이나, 또는 주위 사람의 푸념을 털어놓는 대상이 될 수 있다.주위 사람들을 배려하고, 다양한 경우를 생각하고 사람을 걱정하는 한편, 자신의 제대로 된 생각을 타인에게 관철시키는 못하는 점이 있다.
한편, 주변과 다양한 일에 대한 배려가 있어 팔방미인이거나, 일방적으로 듣기만 하다 자신이 지쳐버릴 수도 있다.

 

 

파란색을 선택한 사람 (Blue)

파랑은 지성, 평화, 평온, 상상력 풍부 등을 나타내고 있고, 이 색깔을 선택한 사람은 차분한 분위기

지적인 면
책임감이 강하고 사람에게서 의존
냉정함이 있고 판단력이 뛰어남


자유를 선호파랑은 내향성을 나타내는 색이며, 이 색깔을 선택하는 사람은 자기 탐구를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냉정함을 지적받는 면도 있기 때문에 사물을 판단하거나 결정하는 것이 잘하고, 충동적인 행동은 하지 않으며, 파란색을 선택하는 사람은 또한 상상력이 풍부한 감성을 가진 사람도 많고, 쓰기의 재능과 예술 재능이 있다.한편, 파랑을 선택하는 사람은 자제력이 강한 사람 보수적인 사람도 많아, 성실하게 살려고 너무 자기 자신을 억압하기도 한다.

또한 상사나 자신보다 윗사람 입장에 대해 필요 이상으로 신경을 쓰기 때문에 자신의 내면에 고민이나 스트레스를 안고 갈 수도 있다.

 

핑크를 선택한 사람 (Pink)

핑크는 사랑, 친절, 여성스러움, 섬세 등을 나타내고 있고, 이 색깔을 선택한 사람에게는...

사람을 감싸는 듯한 부드러움, 사려 깊은 배려
친절하고 사람의 도움을 주는 것
여성성이 풍부


핑크는 사랑이나 부드러움, 모성을 나타내는 색상이며, 무조건적인 애정과 연민, 여성스러운 부드러움이 있다.또한 핑크를 선택하는 사람 중에는 사람의 도움을 주는 것이 잘하는 사람도 있고 간호사와 간병인, 보육사 등 일이 적합하다 한다.

단, 다정하게 상대를 부드럽게 감쌀 수 있는 반면, 그 방향이 조금 어긋나 버리면, 사랑을 버리거나 호의를 받아주지 않는 것에 고통을 닫을 수도 있다.

또한 핑크를 선택하는 사람의 인생에는 좋은 자신도 나쁜 자신도 받아들이는 자기 수용력이 있어 있는 그대로의 자기 자신을 받아들이는 성품이 있다.

 

 

보라색을 선택한 사람 (Purple)

보라색은 신비, 카리스마, 치유, 예술성, 영혼 등을 나타내고 있고,이 색깔을 선택한 사람에게는 이런 일면이 있다.

카리스마
미적, 예술적 감각
자신에 대한 강한 신념


사람을 치유하는 힘보라색은 신비와 카리스마, 치유 등을 나타내는 색상이다.

이 색상을 선택하는 사람은 묘한 매력이 있는 사람이 많고,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예술적 감각이 다른 카리스마가 있다. 

보라색은 또한 치유를 나타내는 색상,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 지니며, 이 색깔을 선택하는 사람도 사람을 치유하는 힘이 있다.그런 의미에서 상담원 또는 치료사 등 직업의 사람들에게도 선호되는 색일지도 모른다.

보라색은 파란색과 빨간색의 두 가지 극단적인 성질이 균형 있게 결합된 색상으로 냉정하고 내성적인 면과 열정적 외향적인 면과 같이 두 가지 상반되는 무언가가 합쳐져 있다.그것은 신비한 매력을 만들어 내고 있는 반면, 그 균형이 무너지면, 뭔가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헤어 나올 수 없다.

 

갈색을 선택한 사람 (Brown)

갈색은 불안, 안심, 온기, 건실함, 포용력을 나타내고 있다.평상시에 늘 평온하다

사물을 냉정하게 판단
사람으로부터 존경과 의지
내면에 제대로 된 응어리


사람을 위해 행동하는 힘갈색은 땅과 나무를 나타내는 색상으로 안정과 안정감, 따뜻함이 있는 색상이다.

이 색깔을 선택하는 사람도 주위에 안정감을 주는 사람이며 주위를 부드럽게 감싸는 포용력이 있는 사람이기도 하다.

또한 자부심이 강하나 드러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매력에 다른 사람에 좌우되지 않는다. 단, 제대로 된 응어리와 생각이 마음속 안에 있다.게다가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는 인내심이 있고 꾸준히 노력해가는 재능이 있다.

다만 견실하고 참을성이 있는 반면, 경우에 따라서는 약간 보수적이거나 지나친 고집을 세울 수 있다.

 

 

회색을 선택한 사람 (Gray)

그레이, 쿨함, 불안, 겸허를 나타내고 있고, 이 색깔을 선택한 사람에게는 이런 면이 있다.

쿨 & 지적
인내심이 강하나 누군가를 위해 행동할 수 있는 힘
스스로 길을 개척하는 힘이 있다

 

회색을 선택한 사람은 쿨하고 지적인 일면이 있는 사람이며, 인내가 다른 자신의 길을 스스로 개척해가는 힘이 있다.회색은 흰색과 검은색이 조합된 색이지만, 선호하는 회색이 어두운 회색(검은색 참조)이거나 블랙 요소보다 흰색 요소가 강한 연회색(흰색 참조)이라면, 각각의 색 요소가 있다.경우에 따라서는 의욕이 아닌, 선택 가능한 색상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그 경우는 자신의 감정과 마주할 필요가 있다.

 

흰색을 선택한 사람 (White)

흰색은 순수, 정화, 순수, 시작, 정의감 등을 나타내고 있다.매사에 진지하게 마주한다


성실하다
부드러움
자신의 생각에만 얽매이지 않는 유연성


목표 것을 향해 한결같이 노력하는 재능웨딩드레스에 사용되는 흰색은 순수함과 깨끗한 느낌을 나타내는 색상이며, 흰색이라는 것은 모든 색을 반사하는 색으로 모든 색의 광선을 포함하는 것으로부터 모든 색상으로 변화무쌍함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고 어떤 의미 유연성이 있는 색상이기도 하다.

그러한 특징에서 흰색을 선택하는 사람은 뭔가 한 가지에 얽매이지 않는 유연성이 있으며, 다양한 가능성이나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흰색을 선택하는 사람은 또한 자신을 속이지 않는 힘과 사심 없는 마음의 아름다움이 있다.

"백지"라는 말이 있는데 지금의 상황을 잊어버리고 처음부터 시작하고 싶을 때 선택하는 색깔이다.또한 흰색은 눈물의 색으로 표현될 수도 있지만, 마음에 눈물이 많이 쌓여있는 것 같은 상황에도 선택 가능한 색상이다.

 

블랙을 선택한 사람 (Black)

블랙, 위엄, 힘, 중후함, 정장 등을 나타내고 있다.강한 의지, 확고한 신념이 있습니다.

세련된 감성과 감각
모든 일을 스스로 결정하고 그 결정의 힘을 보유
자신에 타협하지 않고, 높은 곳을 목표

 

블랙, 힘, 힘을 상징하는 색으로 어떤 색에도 물들지 않는 색상이기도 하다.

따라서 검정을 선택하는 사람도 강한 의지, 흔들리지 않는 신념 같은 것을 가지고 있고, 사람에게 정해달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결정하는 것을 좋아하고 또 결정하는 힘, 판단력도 뛰어나다.

또한 검은색을 선택하는 사람 중에는 주위 사람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분위기가 있는 사람도 있지만, 일단 친해지면 상대방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되는 경우가 많다.검정은 힘을 상징하는 색 위엄을 가진 색상이지만, 마음에 뭔가의 고통과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자신의 약점을 보이고 싶지 않을 때에 선택 가능한 색상이다.

또한 검정은 어떤 의미에서 다른 색상의 같은 특징적인 것이 없기 때문에 검은 색을 선택하는 사람 중에는 굳이 자신을 죽이고, 진정한 자신 또는 자신이 가진 힘을 발휘할 수 없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른다.

 

평소와는 조금 다른 느낌의 선호하는 색상에 대한 선택과 테스트 결과이지만 , 뭔가 조금이라도 맞는 곳이 있었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