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체 건강 모든것

비문증 시력 검사 및 치료

반응형

 

 

 

다양한 유형의 시력 검사


1. 안구 근력(근육) 검사


이 테스트는 안구 운동을 제어하는 ​​근육을 검사합니다. 

안과 의사는 눈으로 펜이나 작은 조명과 같은 움직이는 물체를 따라 가면서 안구 운동을 검사합니다. 

이 방법으로 근육 약화, 통제력 저하 등을 확인합니다.

 

2. 시력 검사



일반적인 시력 검사와 동일하며, 이 테스트는 얼마나 명확하게 보이는지 측정합니다. 

의사는 시력표 또는 스크린에서 인쇄된 문자를 통해 확인합니다. 

차트를 아래로 이동하면 유형의 선이 작아집니다. 양쪽눈을 별도로 테스트됩니다. 

근거리 시력 검사는 원거리 시력 검사표와 비슷한 글자가있는 카드를 사용하여 테스트할 수도 있습니다.

 

3. 굴절 평가

 

광선이 각막과 렌즈를 통과할 때 구부러집니다.

광선이 눈의 뒤쪽에 완벽하게 초점을 맞추지 못하면 굴절 오류가 발생합니다.

굴절 오류가 발생하면 안경, 콘택트 렌즈 또는 굴절 수술과 같은 가능한 명확하게보기 위해 어떤 형태의 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굴절 오류를 평가하면 의사가 가장 선명하고 편안한 시력을 제공하는 렌즈 처방전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동 시야 테스트
시야 테스트 (perimetry)


시야는 눈을 움직이지 않고 측면에서 볼 수있는 것의 전체 범위입니다. 

시야 테스트는 전체 시야의 어느 영역에서나보기 어려운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시야 테스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대립 시험. 

안과 의사가 바로 앞에 앉아 한쪽 눈을 가리라고 요청합니다. 똑바로보고 의사의 손이 움직일 때마다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탄젠트 스크린 및 Goldmann 시험을 포함한 수동 테스트. 

화면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고 중앙의 대상에 초점을 맞 춥니 다. 당신은 언제 당신의 물체가 말초 시력으로 움직이는 것을 볼 수있을 때와 그것이 사라질 때 의사에게 말합니다.


자동 주변 측정법. 

표시등이 깜박이는 화면을 보면 깜박임이 나타날 때마다 버튼을 누릅니다.


안과 의사는 하나 이상의 이러한 검사에 대한 응답을 사용하여 시야의 충만도를 결정합니다. 

특정 영역에서 볼 수없는 경우, 시야 손실 패턴을 확인하면 안과 의사가 눈 상태를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컬러 비전 테스트


색각이 나빠서 깨달을 수도 있습니다. 특정 색상을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 안과 의사가 시력을 검사하여 색상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의사는 여러 가지 빛깔의 도트 패턴 검사를 보여줍니다.


색상 결함이없는 경우 도트 패턴 내에서 숫자와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이 부족한 경우 점 내에서 특정 패턴을보기가 어렵습니다. 의사는 다른 검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슬릿 램프 검사

 


슬릿 램프는 강렬한 빛으로 눈의 전면을 확대하고 비추는 현미경입니다. 

의사는이 장치를 사용하여 각막과 홍채 사이의 눈꺼풀, 속눈썹, 각막, 홍채, 렌즈 및 체액 챔버를 검사합니다.


의사는 눈에 눈물 막을 착색하기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플루오 레세 인 (flooh-RES-een) 염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눈 앞의 손상된 세포가 드러납니다. 눈물이 눈의 표면에서 염료를 상당히 빨리 씻습니다.

 


망막 검사

 

간접 시험


안과 검사 또는 안 저경 검사라고도하는 망막 검사를 통해 의사는 망막에 영양을 공급하는 망막, 시신경 및 혈관의 기본 층을 포함하여 눈의 뒤쪽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의사가 이러한 구조를보기 전에 의사가 눈에 빛을 비출 때 눈동자가 작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점안액으로 동공을 확장해야합니다.


안약을 관리하고 작업 시간을 준 후 안과 의사는 다음 기술 중 하나 이상을 사용하여 안구 뒷면을 볼 수 있습니다.


직접 시험

안과 의사는 검안경을 사용하여 눈의 뒤쪽을보기 위해 눈동자를 통해 광선을 비춥니다.

때때로 이 시험 전에 눈을 확장시키기 위해 점안액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간접 시험. 이 검사 동안 누워 있거나 의자에 기대거나 앉을 수 있습니다. 

안과 의사는 집광 렌즈와 이마에 장착 된 밝은 빛을 사용하여 눈 안쪽을 검사합니다. 

이 검사를 통해 의사는 눈 안쪽의 망막 및 기타 구조를 매우 자세하고 입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Applanation tonometry
녹내장 검사


안압계는 눈 내부의 유체 압력 (안압)을 측정합니다.

 안과 의사가 시신경을 손상시키는 녹내장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되는 하나의 검사입니다.


안압을 측정하는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anation tonometry. 이 검사는 각막의 일부를 일시적으로 평평하게하는 데 필요한 힘의 양을 측정합니다. 

정기적 인 슬릿 램프 검사에 사용 된 것과 동일한 염료 인 플루오 레세 인으로 점안액이 제공됩니다. 

또한 마취제를 함유 한 점안액을받습니다. 

슬릿 램프를 사용하여 의사는 안압계를 움직여 각막에 닿아 안압을 결정합니다. 

눈이 마비 되었기 때문에 검사가 아프지 않습니다.


비접촉식 tonometry. 이 방법은 공기의 퍼프를 사용하여 눈의 압력을 추정합니다. 

눈에 닿는기구가 없으므로 마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눈에 순간적인 공기의 흐름이 느껴져 놀라 울 수 있습니다.


안압이 평균보다 높거나 시신경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면 의사가 속도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악기는 음파를 사용하여 각막의 두께를 측정합니다. 

각막 두께를 측정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눈에 마취제를 떨어 뜨린 다음 눈의 앞면과 접촉하는 작은 프로브를 배치하는 것입니다. 

측정에는 몇 초가 걸립니다.


나이, 병력 및 안과 질환 발병 위험에 따라 더 전문화 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
당뇨병이나 염증으로 인한 출혈과 같은 부유물질의 근본 원인이 치료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눈 부유물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부유물질이 좌절감을 줄 수 있고, 적응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부유물이 다시는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리라는 것을 알게 되면, 결국 그것들을 무시하거나 덜 자주 알아차릴 수 있을 것이다.

드물게 발생하지만 눈 부유물이 당신의 시력을 손상한다면, 당신의 안과의사는 다음과 같은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유리체를 제거하는 수술
안과 전문의는 작은 절개(유리체 절제술)를 통해 유리체를 제거하고 이를 대신하여 눈의 모양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용액을 대체합니다. 수술로 모든 부유물을 제거되지는 않을 수 있으며, 수술 후에 새로운 부유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절제술의 위험에는 출혈과 망막 눈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를 사용하여 플로우이터 제거
 안과 전문의는 부유물을 특수 레이저로 분해하여 눈에 덜 띄게 할 수도 있다. 이 치료를 받은 몇몇 사람들은 시력을 향상했다고 보고됐습니다 한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거의 또는 전혀 다른 것을 알아차리지 못한다. 레이저 치료의 위험에는 레이저를 잘못 조준할 경우 망막에 손상을 입힐 수 있다. 부유물을 치료하기 위한 레이저 수술은 자주 사용되지 않습니다.

 

https://coupa.ng/buA3P8<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안국건강 New 루테인 미니 100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