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명언

쇼펜하우어 인생 명언 : "마음대로 안될 때"쉽게 해석해드려요

반응형

신입사원으로 막연한 두려움과 낯선 사회 생활에 어려움이 많죠?

 

필자는 직장인 22년차의 경험으로

여러분께 직장 생활 또는 사회생활의 도움이 되고자

오늘은 쇼펜하우어의 명언으로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안타깝게 1년을 버티지 못하고 떠나는 몇몇 어린 친구들을 보며

상사 혹은 동료들, 그리고 업무에 대한 노하우를 전해드리려 올려 봅니다.

변화된 자세와 노력이 회사 생활에서의 성공과 만족감을 얻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입 사원으로서 회사 생활을 시작하는 것은

새로운 도전과 기회의 시작입니다.

 

이 쇼펜하우어의 명언으로

회사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업무 스트레스와 그에 대한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아서 쇼펜하우어(Arthur Schopenhauer)는 독일의 철학자로,

그의 작품은 인간의 의지와 신념, 인생의 의미 등에 대해 깊은 고찰을 담고 있습니다.

오늘은 세상을 살아가며 삶의 지혜로써,

너무 늦기전에 알아야 할 인생 명언을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치고 힘든 인생을 바꾸고 싶거나, 세상을 살아가는데 위로가 필요한 당신에게

인생을 바꾸는 지혜를 얻어서

마음을 풍부해져서 부귀 영화가 따르길 바랍니다.

 

"인간은 언제나 스스로가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Der Mensch erkennt stets die Tatsache,

dass er nicht immer nach seinem Wunsch sein kann."

(Man always recognizes the fact that he cannot always be according to his desire.)

 

 

우리는 때로는 무언가를 원하거나 계획하고 있을 때,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나 문제가 발생해서 우리의 계획이 망가지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 우리가 원하는 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거죠.

 

이를 좀 더 쉬운 예시로 생각해볼까요?

가끔 우리는 비가 올 거라고 생각하고 우산을 챙기면,

하늘이 맑아서 우산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있어요.

이렇게 우리의 예상과는 다른 상황이 나타나는 것처럼,

우리 인생에서도 우리의 계획이나 생각이 항상 그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거죠.

 

날씨: 
우리는 날씨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비가 오거나 햇살이 떠도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우리가 계획한 야외 활동이 비 오는 날씨 때문에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교통 상황: 
우리는 교통 상황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교통 체증이 발생하거나 예상보다 오래 걸리는 상황에 직면할 때, 우리는 우리 스스로가 교통 상황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의 행동: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기대에 부합하지 않거나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행동하지 않을 때, 우리는 스스로가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완전히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외부 환경 변화: 
우리는 외부 환경 변화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세상이 끊임없이 변하고 변화하는 것을 목격하며 우리가 원하는 대로 모든 것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이러한 사례들은 우리가 스스로가 모든 것을 마음대로 통제할 수 없다는 사실을 경험을 통해 깨닫게 되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고, 현실을 인식하며 적응하고 성장해 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인간은 언제나 스스로가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는 말은,

우리가 어떤 일을 하려고 계획하고 노력할 때에도 예상치 못한 일들이 발생하며

우리의 의도대로 모든 것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해요.

이해하기 쉽게 말하면, 우리가 원하는 대로 모든 것이 항상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는 것이에요.

728x90
반응형